서브비주얼
찾아오시는길

청결행사

2017년 10월 30일 인천 영흥도 장경리헤수욕장 청결행사

-성시화 사무국 및 여성봉사단 60명은 행자부위탁사업 "친환경실천 캠페인"의 마지막 행사를 인천 영흥도에서 실시했다

  갑자기 떨어진 온도와 매서운 바람으로 인한 추위에도 아랑곳 없이 영흥도 일대의 복음화와 깨끗한 환경을 위해서 당본부 회

  원들은 뜨거운 기도회로 시작해서 바닷가 주변 쓰레기를 청소하고 주민들에게 홍보물을 나누어 주었다

2017년 9월 18일 충남 태안 연포해수욕장 청결행사

-충남 태안 연포해수욕장에서 "친환경실천" 캠페인을 실시했다

  여름휴가가 끝난 연포 해수욕장에서 피서객들이 남긴 쓰레기등을 치우고 서부 전통재래시장에서 상인 및 도민들을 상대로 성시화 복음운동을 전개했다.

 회원 70여명은 당본부에서 준비한 친환경실천 전단지와 친환경소재 비닐팩을 홍보물로 나눠주는 한편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재래시장에서 식재료 및 생필품을 구입하는 등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2017년 5월 15일 북한산 청결행사

-북한산 국립공원 송추분소 야생화 단지 가꾸기 자원봉사를 지원한 당본부 회원들은 억새풀 단지 조성을 위해 잡초 뽑는 봉사를 실시했다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봉사한 회원들은 앞으로 많은 관광객과 등산객들이 북한산을 방문하길 기대하며 기쁘게 봉사를 마쳤다 봉사후에는 등산객들에게 복음과 함께 친환경 실천 홍보물을 전했다 

2017년 4월 19일 여의도공원 청결행사

 

 

     

        

 

 

         

        

 

 

         

 



         

 

 

 

 

(사)한국성시화환경운동본부(회장 김수환 장로)가 국립공원 보전을 위해 애쓴 공로를 인정받고 국립공원관리공단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지난해 말 감사패를 받은 성시화운동본부는 지난해 북한산을 비롯해 강릉 등에서 청결운동을 진행했다. 성시화운동본부는 2012년 북한산국립공원 사무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그동안 북한산 국립공원 생태계 보전을 위해 힘써왔다.

 

 

 

 

 

맑고 푸른 가을 하늘 아래 북한산에서는 (사)한국성시화환경운동본부 단원들의 힘찬 빗자루 소리가 울려 퍼졌다. 이날(2013년 10월 21일)성시화 단원 39명은 북한산 청결운동에 참가해 봉사의 손길을 모았다. 제법 차가운 바람이 불었지만 봉사하는 단원들의 기쁜 마음은 쌀쌀한 날씨도 잊게 했다. 이날 단원들은 북한산 정릉지구 입구부터 북한산 국립공원 사무소까지 5KM정도 거리에 떨어진 나뭇잎을 쓰는 일이었다.

함께 모여 수고한 손길로 거리가 깨끗해지듯 단원들 각자의 마음도 맑아지는 기쁜 시간을 보냈다. 

 

                 

 


 

 

 

 

(사)한국성시화환경운동본부는 2013년 8월 26일 '강릉지역청결행사'를 진행했다. 청결행사는 하나님께서 주신 자연을 아름답게 보호하기 위한 환경보호운동의 일환으로 성시화운동본부는 2009년부터 지금까지 도시 각 지역에서 꾸준히 진행해왔다.

이날 행사에는 성시화 단원 76명이 참가해 경포대해수욕장과 강릉솔향수목원에서 청결운동을 펼쳤다. 성시화 단원들은 퍼서객들이 다녀간 흔적으로 더럽혀진 곳의 버려진 쓰레기를 주우며 강릉지역의 자연 속에서 하나님의 사랑을 실천했다.

 

 

 

 

 

 

(사)한국성시화환경운동본부는 2013년 6월24일 정릉초등학교 인근지역에 사람의 발로 인해 상한 숲길에 다시 나무와 풀들이 우거질 수 있도록 황마네트를 설치하는 작업을 했다.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이 주신 자연을 보호한다는 기쁜 마음으로 회원들의 입가에는 미소가 끊이지 않았다.

성시화 단원들의 봉사와 희생을 통해 상한 도시가 회복되는 하나님의 귀한 역사들이 일어나기를 기대한다.

 

 

 

 

 

 


(사)순복음성시화환경운동본부(회장 양인평 장로)가 2012년 10월 29일 북한산에서 환경청결운동을 진행했다.

성시화환경운동본부는 지난 2월 북한산관리사무소와 북한산 살리기 MOU를 체결하고 매달 북한산을 방문해 돼지풀 뽑기, 삼림해충 방재작업, 쓰레기 줍기 등 환경을 위한 봉사의 손길을 펼치고 있다.

이날 참석한 40여 명의 성시화환경운동본부 임회원들은 북한산 정릉지구를 방문해 마사토 쇄굴지 복토작업을 진행했다. 각자 마사토를 운반해 뿌리가 드러난 나무에 뿌리는 등 나무 살리기 작업을 실시했다.

한편 성시화 운동본부는 대중교통이용 캠페인과 환경캠페인에 앞장서며 교회와 사회의 성시화를 위해 헌신하고 있다.


 

(사)순복음성시화환경운동본부(회장 양인평 장로)는 2012년 4월 30일 북한산 국립공원에서 환경운동을 펼쳤다. 이날 모인 40여 명의 성시화환경운동본부의 임회원들은 환경운동에 나서기에 앞서 합심으로 기도했다.

이날 봉사자들은 보존 상태가 좋지 않은 나무들을 살리기 위해 식생복원용 마사토를 직접 들고 산에 올라가 뿌리가 드러난 나무들을 복원했다. 나무 살리기 활동이 끝난 후 봉사자들은 북한산 둘레길을 걸으며 아름다운 자연을 주신 하나님을 찬양했다.

성시화환경운동본부는 앞으로 매달 마지막 주 월요일에 북한산을 방문해 지속적인 환경보호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사)순복음성시화환경운동본부(회장 양인평 장로)는 북한산관리사무소와 북한산환경살리기 MOU를 맺고 2012년 2월 26일 제1교육관 10층 성시화운동본부사무실에서 체결식을 가졌다. 성시화운동본부는 북한산관리사무소에 자연보전기금 일천만원을 전달했으며 이 기금은 북한산 방재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그동안 교회 주변과 외부에서 다양한 성시화 운동을 펼쳐온 성시화운동본부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더욱 원활한 환경 살리기 운동을 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 북한산 둘레길을 청소하고 등산객 대상 자연보전 캠페인 실시하는 등 지속적으로 환경보호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순복음성시화환경운동본부는 교회주변청결운동과 대중교통이용 캠페인 등 매년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왔다

 

 


 

 

 

 

한국성시화환경운동본부는 2011년 5월 30일(월) 오전 10시에 관악산 입구 시계탑에 집결하여 1진과 2진을 나누어 오전 10시 30분부터 관악산 관문에서 야외 식물원, 호수공원, 아카시아 동산, 수중동산, 제4야영장, 삼거리 약수터까지 오물과 쓰레기를 수거하고 난 다음 다시 호수공원으로 내려와 단체사진을 찍고 관악산 관문 주변에 있는 토담 식당에서 예배를 드린 후 점심 식사를 하였다. 이날 참석한 회원들은 회장단을 포함하여 63명이었으며 새로 맞춘 본부 조끼를 입고 청소를 하여 보기에 참으로 좋았다.